천호동성당소개 찾아오시는 길 개인정보처리방침 사이트맵
HOME > 미사와 성사 > 혼인미사 안내
  • 혼인미사 안내
  • 성당 둘러보기/오시는길
  • 혼인미사일정
  • 혼인미사문의
  • 혼인갤러리
  • 혼인미사 문의

저는 천호동성당 청년성가대 ‘한울’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승환 세례자요한입니다. 지난 3월 24일 토요일 천호동성당에서 혼배미사를 드렸습니다.

제 짝궁은 자양2동에서 20살 때부터 지금까지 10년 넘게 청년성가대 활동하고 있는 자매입니다. 신실하고 착하고 마음씨 따뜻한 제 짝궁을 만나 이렇게 결혼하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만날 수 있도록 다리를 놓아준 사람은 자양2동 성당 지휘자이자, 저와 지난 몇 년간 고덕동성당 성가대에서 같이 활동하던 후배 동생이었습니다. 주님께서 저희가 이루어 질수 있도록 맺어주셨음에 너무나 감사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저희는 20대 전부와 30대를 청년성가대 활동, 청년성서모임, 선택 피정 등의 신앙 활동을 해왔고, 하느님 보시기에 좋은 자녀로 자라도록 기도하고 봉사의 삶을 살아왔습니다. 너무나 좋은 짝을 만나게 되어 하느님께 감사드리고, 주례 신부님 역시 고덕동성당 활동시절 같이 청년사목을 담당하신 이길재 베드로 신부님이셨는데 역시나 재치 넘치는 말씀 덕분에 혼배 미사가 즐거웠습니다.

또한 저의 사랑스러운 아내 천효주 효주아녜스가 자양2동성당 활동 당시 보좌신부님이셨던 최현묵 마태오 신부님, 그리고 약혼자 주말에서 뵙게 된 김영훈 베드로 신부님까지 미사 집전을 해주시며 저희를 축복해주셨고, 세분 다 신학교 입학 동기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달랐던 거 같습니다. 저희 결혼식을 준비하기까지 정말 많은 분들이 도와주셨습니다. 신부님, 수녀님, 청년 분과장님, 혼배 담당하시는 김연정 데레사 자매님 그리고 천호동성당 청년들도 결혼식 날 축의금 접수 및 신랑 옆에서 꼼꼼히 챙겨주어 무사히 결혼식을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혼배미사의 장점이라고 하면 엄숙하면서도 웅장한 분위기에서 경건하고 성스러움 그 자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양가 모두 천주교 신앙을 가진 집안이라 기쁜 마음으로 혼배 미사를 드리게 되어 영광이었습니다. 일반 웨딩홀, 주례 없는 결혼식을 보면 너무나 간소화되어 빠르게 진행되다보니 결혼식의 의미가 다소 약해질 수 있는데, 당사자들이 그 의미를 느끼며 하느님 앞에서 혼인성사를 드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천호동성당은 혼배 미사를 치르기에 최고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예쁘고 넓은 성전과 배경, 넓은 주차시설, 신부대기실, 폐백실 등 결혼식을 치르기에 모든 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최고의 공간이 아닌가 싶습니다. 많은 지인 분들도 천호동성당에 매료되어 본인 혼인 예식도 천호동성당에서 하고 싶다는 지인 분들도 몇몇 계셨었습니다. 본식 촬영 시에도 이송이 대표님(스튜디오 듀엣)께서 너무나 시원시원하게 이끌어주어서, 결혼식 내내 웃음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신혼여행은 하와이로 다녀왔는데, 역시나 정말 좋았습니다.

날씨도 좋고 쇼핑도 즐기고, 드라이브 및 관광도 즐기고 왜 사람들이 하와이, 하와이 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신혼여행도 잘 다녀왔고 앞으로 행복한 삶을 위해 현실에 충실하며, 신앙을 늘 곁에 두는 그런 신자이고 싶습니다. 그리고 행복한 성가정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기도하는 부부가 될 것입니다. 사랑합니다.